편리한 민원시책

화상 수어상담서비스 운영

화상 수어상담서비스란?

  • 민원실을 방문하는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하여 원활한 의사소통과 민원의 적극적 해결을 위하여 화상 수어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있으시기 바랍니다.

※ 관련법령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운영장소 : 종합민원실 내

운영방법 :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또는 107 손말이음센터 화상 수어상담실을 통한 업무처리

  • 전용컴퓨터, 카메라, 헤드셋 이용
운영기관 홈페이지 목록 - 기관명, 홈페이지, 운영시간, 비고 정보제공
기 관 명 홈페이지 운영시간 비고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www.110.go.kr 평일 09~18시  
107 손말이음센터 www.relaycall.or.kr 24시간 365일 한국정보화진흥원

가정에서 이용방법 : 컴퓨터, 카메라, 헤드셋 준비후,정부민원안내 콜센터클릭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