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계획

열린생활 열린도시

파주는 서울,인천,개성 등 인접도시와 원할한 연결을 통해 접근성을 확보하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도로망을 대폭 확충하여 사통팔달의 열린도시를 실현합니다.

내부간선 교통망

지역간 교류촉진과 균등한 교통편리성 제고를 통한 개발효과 확산을 위해 남북간,동서간 각각 4개축의 도로망을 그물형으로 구축

내부간선교통망
  1. 동서4측
    • 군내-파평축
    • 문산-법원축
    • 월릉-파주축
    • 통일동산-광탄축
  2. 남북4측
    • 탄현-교하ㆍ운정축
    • 문산-금촌-운정축
    • 진동-문산-파주-조리축
    • 적성-법원-광탄축

광역간선 교통망

  • 늘어나는 유동인구와 물동량을 수용하고 인근도시와 접근성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서울ㆍ문산간 고속도로, 통일로 우회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ㆍ관산간도로 등을 건설
  • 대중교통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도록 경의선 복선전철화 공사를 완료하였으며, 간선 급행버스 차로시스템(BRT)제도 도입을 추진
광역간선 교통망
  1.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2. 통일로우회도로
  3. 제2외곽순환도로
  4. 국지도56호선
  5. 김포-관산간도로
  6. 경의선 복선화(철도)
  7. 제2자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