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계획
열린생활 열린도시
파주는 서울,인천,개성 등 인접도시와 원할한 연결을 통해 접근성을 확보하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도로망을 대폭 확충하여 사통팔달의 열린도시를 실현합니다.
내부간선 교통망
지역간 교류촉진과 균등한 교통편리성 제고를 통한 개발효과 확산을 위해 남북간,동서간 각각 4개축의 도로망을 그물형으로 구축
- 동서4측
- 군내-파평축
- 문산-법원축
- 월릉-파주축
- 통일동산-광탄축
- 남북4측
- 탄현-교하ㆍ운정축
- 문산-금촌-운정축
- 진동-문산-파주-조리축
- 적성-법원-광탄축
광역간선 교통망
- 늘어나는 유동인구와 물동량을 수용하고 인근도시와 접근성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서울ㆍ문산간 고속도로, 통일로 우회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ㆍ관산간도로 등을 건설
- 대중교통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도록 경의선 복선전철화 공사를 완료하였으며, 간선 급행버스 차로시스템(BRT)제도 도입을 추진
-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 통일로우회도로
- 제2외곽순환도로
- 국지도56호선
- 김포-관산간도로
- 경의선 복선화(철도)
- 제2자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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