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대표 파주시 교하도서관 부모독서교육‘전지적 아이시점’개최
담당부서 교하도서관 담당자 이슬하
등록일 2019/11/06 조회수 51
첨부파일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하반기 ‘부모 독서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초등학생 자녀의 독서 지도법에 대한 방안과 자녀와 부모가 책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아홉 살 독서의 모든 것’, ‘옛이야기로 동시 쓰기’,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안의 아이’ 등의 내용을 한미화, 이상희, 최윤정 작가가 강사로 나서 총 5회 운영한다.
 
책으로 즐겁게 읽고 놀고 쓰기에서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책과 싫어하는 책이 무엇이며 왜 우리 아이들이 편향적인 독서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의 시점에서 이야기한다. 또한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안의 아이’에서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그림책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수강 신청은 11월 1일부터 파주시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lectureList.do) 또는 방문 및 전화(031-904-5172)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기술적인 노하우가 아니라 아이 스스로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하도서관의 철학이 바탕이 된 문화행사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교하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문산동초교 총동문회 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약품 전달

이전글파주시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 운영 재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