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대표 파주시, 평화통일강좌 개최 - 김동성 경기연구원 북부센터장 초청 특강
담당부서 평화협력과 담당자 이슬하
등록일 2019/06/11 조회수 26
첨부파일
파주시, 평화통일강좌 개최
김동성 경기연구원 북부센터장 초청 특강

파주시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파주시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동성 경기연구원 북부센터장을 초청해 ‘한반도 평화와 신 남북관계’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파주 시민과 공직자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조성과 통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동성 경기연구원 북부센터장은 지난해 4.27 판문점선언 이후 변화된 한반도 남북관계의 변화를 고찰한 후 남북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김동성 센터장은 22년간 경기연구원에서 통일동북아센터장, 기획조정실장을 거쳐 현재 경기연구원 북부센터장에 재직 중이며 파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저서로 ▲지방자치단체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 연구 ▲남북평화협력시대 경기도 남북교류 협력 기본구상과 전략연구 ▲통일교육 지원법 개정과 경기도의 대응방안 등이 있다.
 
한경준 파주시 평화협력과장은 “지난 해 경기연구원의 경기도민 통일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3%가 통일에 대해 반대하고 있으며 그 이유로 통일 이후 사회적 갈등과 통일비용 부담으로 조사됐다”며 “역사적인 4.27판문점 선언이 파주에서 있었고 접경지역에 살고 있는 파주시민들에 대한 평화통일교육의 필요성은 다른 어느 지역보다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돼 관련 교육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한반도 평화 수도 파주’에 걸맞은 시민들의 평화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평화 통일 교육을 내년부터 확대 추진한다. 그 일환으로 평화통일 강좌를 지역별로 실시하고 초·중·고, 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현장체험 위주의 교육 및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개최하는 등 관련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글파주시, 민․관이 협력해‘아동의 안부를 묻다!’

이전글파주시, 도로제설 선진화 위한 제설시스템 대상지 추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