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단

국민건강식단이란?

  • 국민건강식단은 만성퇴행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한 영양관리를 위해 한국인 가정에 적합한 표준화된 식단을 제시하여 균형 잡힌 식생활을 권장하고 이것을 토대로 식생활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식단입니다.

국민건강식단을 이용할 때 좋은점은?

  • 각 가정에서는 4계절 건강식단을 활용하여 계획적인 식단작성을 할 수 있으며 따라서 개개인과 각 가정에 적합한 음식종류와 식사량을 고려하여 영양적으로 균형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알맞은 양을 조리하고 섭취함으로써 음식의 과소비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음식물 쓰레기의 발생양을 최소화하여 위생적인 식사관리를 통한 식생활 개선을 유도하여 국민들이 건강하 면서도 위생적인 음식문화를 형성하도록 합니다.
  1. 01
    국민건강식단
  2. 02
    계획적인 식단관리 및 손쉬운 식단관리 방법제시
  3. 03
    적정한 분량의 조리 균형된 영양소 섭취
  4. 04
    계획적인 식생활 건강한 식생활 음식문화 개선과 건강증진

국민건강식단의 필요성은?

  • 만성퇴행성 질환 및 치료에 중요한 영양관리를 위해서 각 가정과 개인이 계획적이고 균형된 식생활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각 가정에서 식단을 미리 계획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혼자서 작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므로, 이에 적합한 표준화된 식단을 제시하여 균형잡힌 식생활을 권장하고 이것을 토대로 식생활개선 유도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표준화된 식단 제시를 통해 이것을 응용하여 각 가정에 적용하도록 하는 방안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