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가 아파요

불법 광고물 안내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는 거리를 한 번 둘러보세요. 모두가 함께 미관을 즐기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야하는 곳이지만,
근처 점포나 대형 유흥업소의 불법광고물에 의해 거리가 많이 아파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나와 우리의 아이들,
우리의 이웃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걸어다닐 수 있는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요.

불법 에어라이트 광고물

불법 에어라이트 광고물
에어라이트와 같은 광고물은 보행자 및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되고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에어라이트 광고물을 설치하면 안 되겠지요.

불법입간판

불법입간판
거리를 걷다보면 흔히 보게 되는 입간판은 길을 막고 있어서 보행이나 차량운전에 지장을 주고 거리 미관을 해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거리에 입간판을 세워두면 안 되겠지요.

불법 랩핑 광고물

불법 랩핑 광고물
사업용 차량 등에 아래와 같이 전체를 뒤덮는 광고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광고가 차량 전체를 뒤덮고 있으면 안전운전을 저해하여 대형 교통사고를 초래할 위험이 큽니다. 지나친 광고로 차량 전체를 뒤덮으면 안 되겠지요.

지정 게시대를 이용하지 않은 현수막, 벽보

지정 게시대를 이용하지 않은 현수막, 벽보
현수막이나 벽보 등은 적법하게 신고하고 지정 게시대 등에 걸어야 합니다.사진과 같이 아무데나 현수막을 걸어놓거나, 벽보를 붙여 놓으면 거리가 보기 흉해지겠지요.

건물 전체 외관을 가리는 불법 광고

건물 전체 외관을 가리는 불법 광고
지나치게 범람하는 간판이 도시의 미관을 해치고 때로는 거리 보행자의 안전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간판을 건물 전체에 빽빽이 설치하면 안 되겠지요.

불법지주이용간판

불법지주이용간판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보행로 전신주에 여러 개의 간판을 설치하면 안 되겠지요.
자료제공
담당부서 : 광고물계획팀 문의처 : 031-940-5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