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인터넷민원발급)

정부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24시간 365일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민원서류를 신청ㆍ열람ㆍ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서비스입니다.

정부24 서비스 안내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 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여종)

인터넷 열람민원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프린터로 직접 출력 가능
  • 프린터로 직접 출력 시 주민등록등ㆍ초본 수수료 무료

※ 수수료는 민원신청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정부24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