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은 붉게 물들어가며 들녘은 황금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가을입니다. 이런 가을의 매력을 느끼기에 딱 좋은 여행지로 파주의 마장호수를 추천합니다.

파주 마장호수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위치한 도심형 테마파크입니다. 이 호수는 2000년에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었지만, 2018년에 파주시가 호수 위에 출렁다리 220m와 둘레길 약 4.5km를 조성하여 관광지로 탈바꿈하였습니다.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산책하기에 적합한 장소로 파주의 으뜸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장호수는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트레킹 코스, 캠핑 길, 물놀이 체험 시설, 흔들다리, 전망대,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기 가을에는 마장호수에서 단풍구경도 할 수 있는데 주변의 나무들이 붉게 물들면서 호수 주변은 더욱 환상적인 빛깔로 물들어갑니다.
또한 낙조를 보기 위해서도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인데 해가 지는 저녁에 호수 위에서 펼쳐지는 노을은 그림 같은 풍경이라 매우 감성적이며 아름답습니다.

파주 마장호수는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명소입니다. 봄에는 싱그러운 녹음이 만개하여 싱그러운 풍경을 선사하며, 여름에는 시원한 호수풍경과 수상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꽁꽁 언 호수위로 하얀눈이 내리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파주 마장호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있는 여행지이므로 주말에는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이용시간은 5월부터 10월까지로(하절기) 09:00 ~ 20:00까지이며
11월부터 4월까지로(동절기) 09:00 ~ 18:00까지입니다.

마장호수의 이용객은 대부분 낮 시간대를 선호하지만 사실상 가을의 아름다운 노을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므로 늦은 오후 시간대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시원한 가을 공기 속에서 멋진 노을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보는 추억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의 향기와 정취를 마장호수에서 마음껏 느껴보세요!

*취재: 파주알리미 방인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