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753건, 페이지 1 / 151
  • 관광팝업스토어
    서울 연남동에 '파주관광 팝업스토어' 12일간 개최 서울 연남동에 '파주관광 팝업스토어' 12일간 개최서울 엠제트(MZ)에게 파주 디엠제트(DMZ) 소개 파주시는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연남동에서 디엠제트(DMZ)를 주제로 한 ‘파주관광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파주관광 팝업스토어는 엠제트(MZ)세대에게 디엠제트(DMZ)를 알리고, 생태평화관광에 대한 관심과 다양함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 연남동은 홍대입구역에서 파주시티투어 버스가 출발하며, 옛 경의선이 있던 곳으로 파주관광의 출발점으로 볼 수 있다. 내부 공간은 ▲파주시티투어, 디엠제트(DMZ)평화관광 등 관광프로그램 홍보 ▲비무장지대 생태 체험 ‘재두루미 보금자리 꾸미기’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사진촬영구역 ▲파주의 특산물 전시·판매 공간 ▲경기도 체육대회 홍보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관광산업 관련 업체와 지역 특산물 판매 업체..
  • 파주시티투어
    시티투어 버스타고 '타본김에 파주일주' … 4월 2일부터 운행 시작 시티투어 버스타고 '타본김에 파주일주'…4월 2일부터 운행 시작- 파주 대표 관광지 잇는 시티투어 버스 - 파주시는 대표 관광지를 권역별로 연계한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4월 2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파주시티투어’는 파주의 역사·문화·자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요일별로 다르게 운행하며, 요일별 노선을 모두 이용하면 파주일주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당일로 운행되는 정기코스와 주말에 1박 2일로 운행되는 핵심관광코스가 운행된다. 모든 노선은 파주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재미있는 해설로 파주의 역사, 문화, 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기코스의 경우 관광객이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요일별 특색을 뒀다. 2023년 코스공모전을 통해 엠제트(MZ)세대에게 인기 있었던 노선으로 금요일 코스를 구성했으며, 화요일에는 율곡수목원의 대표 산림치유 프..
  • 농민기본소득
    파주시, 농민기본소득 연 최대 6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 파주시, 농민기본소득 연 최대 6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 4월 12일까지 신청 … 농가소득 안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파주시는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2024년 농민기본소득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농민기본소득은 농민 기본권을 보장하고 소득 불평등을 완화하며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보상을 위해 지원되는 사업이다. 농민기본소득 지원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되면, 충족되는 달부터 매월 5만 원의 기본소득금액이 산정되어 지급된다. 올해는 6월, 12월 두 차례에 걸쳐 최대 60만 원이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사용기한은 지급일로부터 180일이며 미사용 시 자동 환수된다.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연속 2년 또는 경기도 내 비연속 5년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파주시에 1년 이상 또는 경기도 내에 3년 이상 농지를 두고 농업 생산 활동을 하는 자이다. ..
  • 야생동물
    파주시,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파주시,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5년간 유지관리 조건으로 최대 468만 원 보조 - 파주시는 지난달 26일, 2024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신청 건에 대해 현지 실사 등 심사를 거쳐 총 21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은 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농경지 주변에 철망울타리 또는 전기·태양광목책기를 설치하는 농가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파주시가 2월 한 달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총 35건의 신청서가 접수됐다. 이후 시는 신청 건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울타리 15건, 목책기 6건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향후 5년간의 유지관리 조건으로 최대 468만 원의 설치비가 보조되며, 무단 철거 등 행위가 이뤄질 경우 지급된 보조금은 전액 환수된다. 이번에 선..
  • 인허가민원만족도조사
    파주시, 3월 29일까지 인허가민원 만족도 조사 실시 파주시, 3월 29일까지 인허가민원 만족도 조사 실시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 미비점 보완해 시민 만족도 높인다 파주시는 3월 21일부터 29일까지 인허가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인허가 민원 만족도 조사는 2024년 1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접수되고 처리된 건축허가, 건축신고, 개발행위허가, 산지전용허가, 공장신설승인 등 15여 종의 인허가 민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인허가 민원은 대행업체를 통해 처리되는 사례가 많으나 이번 만족도 조사는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자 건축주 등 신청인 본인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조사는 허가과 신설 이후 신속한 민원 처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를 시민들에게 직접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문조사는 문자로 전송되며 친절도, 청렴도,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