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777건, 페이지 1 / 156
  • 환경교육 및 자원순환실천 활동
    파주중앙도서관, 유아들과 함께 플라스틱 병뚜껑 수집 파주중앙도서관, 유아들과 함께 플라스틱 병뚜껑 수집- 어린이집 대상으로 환경교육 및 자원순환실천 활동 지원 - 파주중앙도서관은 7월 19일부터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과 플라스틱 병뚜껑 수집 활동인 ‘플라스틱 병뚜껑, 이렇게 바꿔봐요’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경기도·(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경기도 권역별 환경교육 거버넌스 구축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폐플라스틱의 지속가능한 순환구조 구축을 위한 지역 내 환경교육 협력망을 구성하고 시민들의 환경보호 인식 개선 및 자원순환을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 등을 지원한다. 중앙도서관은 관내 어린이집 35개 기관을 선정하여 유아(만 3~5세),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병뚜껑 수집 방법 등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
  • 조리읍 실버경찰대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에 감자 기탁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에 감자 기탁' 사랑의 이웃사랑 실천 '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24일 ‘실버 희망 텃밭’에서 감자 20박스를 수확했다. 실버경찰대는 감자를 기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실버 희망 텃밭’에 모종을 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려왔다. 이어 지난 24일 실버경찰대원 20여 명이 참여해 감자를 수확했으며, 수확한 감자는 조리읍 내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운영 조리읍 실버경찰대장은 “소외된 지역의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애써주신 실버대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이른 무더위에도 함께 잘 사는 조리읍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대원들..
  • 예술인기회소득
    '당신의 가치가 기회로'…파주시, 지역 예술인 창작 독려 '당신의 가치가 기회로'…파주시, 지역 예술인 창작 독려- 연 150만 원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7월 31일까지 신청 - 파주시는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위한 마중물로써 ‘기회소득’을 지급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 가치확산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작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다. 지급 대상은 지원기준일 현재 파주시에 거주하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한 자 중에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개인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1인 2,674,134원) 이하에..
  • 빗물이용시설
    파주시,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최대 2천만 원 지원 파주시,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최대 2천만 원 지원- 관내 건축물, 공동주택, 학교 등 대상…7월 19일까지 신청 - 파주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2024년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6월 21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은 「파주시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2023년부터 추진되어 온 사업으로, 버려지는 빗물을 모아서 청소용수, 조경용수 등으로 빗물을 재이용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지붕면적 1천㎡ 미만 건축물, 건축면적 1만㎡ 미만 공동주택, 건축면적 5천㎡ 미만 학교 등에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할 경우이며, 설치비의 90% 이내에서 건축 유형에 따라 최대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보조금이 지원된다. 시는 올해 1억 원의 예산을 ..
  • 충무훈련
    파주시, '2024년 충무훈련 연계 대테러 실제훈련' 파주시, '2024년 충무훈련 연계 대테러 실제훈련' 파주시는 지역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충무훈련을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실시했다. 1일차에는 전시종합상황실(군․경합동상황실 포함)을 운영해 행정안전부에서 부여한 메시지에 대한 상황조치연습을 실시했고, 3일차에는 경기도 대표로 ‘2024년 충무훈련 연계 대테러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실제훈련은 최근 한반도 안보상황을 고려해 탈북단체가 대북 전단 풍선을 날리는 것을 이유로 경의중앙선 파주역에 드론을 이용한 테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파주시를 비롯해 1군단, 1사단,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한국철도공사 파주역, 나래드론교육센터 등 7개 기관 100여 명이 민․관․군․경․소방 합동으로 재난안전통신망(PS-LTE)를 활용해 실시간 관계기관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