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617건, 페이지 1 / 124
  • 여성취업박람회
    파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파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파주새로일하기센터에서 일자리와 만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오는 22일 파주 경기인력개발원에서 하반기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뜰날’ 박람회는 경기북부권역 여성 구직자와 파주시 여성구직자 구인업체 30여 개사가 만나 현장면접 등 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현장면접 등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채용관 ▲취업컨설팅 ▲기타 부대행사 등으로 운영되는데, 부대 행사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취업 타로 보기, 직업체험 등의 취업 행사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아 2015년부터 여성취업을 총괄하며, 경력보유여성과 구직여성 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구인·구직관리,..
  • 파주청년희망축제
    제1회 '파주 청년희망축제' 오는 17일 열려 제1회 '파주 청년희망축제' 오는 17일 열려- 청년의 날 맞아 금릉역 중앙광장에서 개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청년의 날(9.17)을 맞아 오는 17일 금릉역 중앙광장에서 ‘제1회 파주 청년희망축제’를 개최한다. 청년이 직접 주도하고 기획해 만든 청년희망축제는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여는 행사로, 축제추진기획단과 파주시가 함께 준비했으며 청년들이 소통·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펼쳐진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년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마음에 간직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청년을 파주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날 축제에서는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청년강연 ▲청년예술품 경매 ▲청년창업가 제품 전시·홍보부스 ▲뮤직토크쇼 ▲파주프리미엄아울렛 현장 채용 ▲체험부스 ▲청년단체·유관기관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 상택지 학교
    파주시, 2022 임원경제지 '상택지 학교' 운영 파주시, 2022 임원경제지 '상택지 학교' 운영- 혜음령과 JSA 사이에서 파주의 명당들을 만나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과 11월 두 차례 임원경제지 ‘상택지 학교’를 운영한다. ‘상택지 학교’는 파주 장단 출신 대학자 풍석 서유구 선생의 실용백과사전인 『임원경제지』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한 2022 임원경제지 학교의 일환으로, 강의와 답사 2강으로 구성된다. 1차는 10월 5일과 12일, 2차는 11월 23일과 30일로, 의주길 파주 구간의 시작인 혜음원지에서 진행한다. 제1강 ‘좋은 집터, 어떻게 찾을까’에서는 정명현 임원경제연구소장이 상택지 개론을 강의하며, 조선의 살기 좋은 땅은 어디였는지, 집터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고른 집터를 어떻게 가꿔야 하는지를 알아본다. 제2강 ‘혜음령과 JSA 사이에서 만나는 파주의 명당들’은..
  • 독감예방접종
    파주시, 독감 무료 예방접종 9월 21일부터 시행 파주시, 독감 무료 예방접종 9월 21일부터 시행- 생애 첫 독감백신 접종 어린이 시작으로 대상별 순차 접종 -파주시(시장 김경일) 오는 21일부터 대상 및 연령별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 기간은 예방접종 실시기준(2회 접종자는 4주 간격으로 접종), 접종 후 항체 생성 및 지속 기간(접종 2주부터 항체형성, 평균 6개월 지속) 등을 고려해 시행된다. 생후 6개월 이상~만 13세(2009.1.1.~2022.8.31. 이전 출생자) 어린이 중 생애 첫 인플루엔자를 접종하는 어린이는 오는 20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 1회 접종 대상 어린이 및 임신부는 오는 10월 5일..
  • 치매극복의날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진행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진행파주시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에서는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조기검진,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날이다.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9일 운정행복센터를 시작으로 20일 문산행복센터, 21일 파주시보건소, 22일 금촌동 소재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한다. 릴레이 캠페인에서는 어르신 작품 전시회와 다양한 치매인식개선 홍보 부스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치매극복의 날 기념 모바일과 연계된 9만2,100보 걷기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임미숙 파주시보건소장은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