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487건, 페이지 1 / 98
  •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코스모스 꽃밭 장관 이뤄성큼 찾아온 가을과 함께 파주시 문산읍 문산노을길에 코스모스가 한창이다.자유로의 북쪽끝 문산읍 문산천에 조성된 문산노을길은 계절 꽃밭으로 봄이면 유채, 가을이면 코스모스 물결이 펼쳐지는 곳이다. 작년 가을에 이어 올해 가을에도 55,700㎡ 넓은 부지에 거대한 코스모스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올해에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황화코스모스가 이미 강렬한 오렌지빛으로 황금노을과 함께 물들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분홍색 코스모스는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했고 곧 절정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문산노을길 꽃밭은 여가를 즐기는 가족단위 방문객, 데이트하는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문산천은 친수공간 조성 대표사례이기도 하며, 파주시는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파주의 하천은 즐거운..
  • 파주시-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업무협약 체결방송대 파주학습터 열어, 합습지원서비스 확대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지난 16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파주학습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공유 확대와 정보서비스 교류를 위해 파주시 문산도서관에 방송대 파주학습터를 설치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방송대 학생뿐만 아니라 파주 시민들도 지역 내 가까운 도서관에서 방송대 전공교재 열람과 학습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특히 이날 류수노 방송대 총장을 비롯해 최윤경 방송대 중앙도서관장도 직접 파주시 문산도서관을 찾아 협약의 의미를 더했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 교류를 통해 우수인재양성에 더 한층 매진 할 계획이다.파주시는 지난 8월, 문산도서관 3층 공부방으로 이용되던 공간을 리모델링해, 방송대..
  • 제3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제3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제3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모집-  모집인원 : 8명-  접수기간 : 2021.9.13.(월) ~ 2021.9.27.(월)※방문접수는 평일 18:00까지 (토, 일은 이메일 접수만 가능)-  신청자격 : 주민등록상 파주시 거주 청년(만18세 ~ 39세)※신청일 기준으로 취업 중인 자, 취업 예정자는 제외-  신청방법: 방문접수(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메일(sweetsook@korea.kr)대상자선정 : 2021.9.29.(수) 10:00 이후 개별통보(예정)- 문의전화 :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031-940-5102교육일정- 교육방법 : 온라인 화상교육(ZOOM)- 교육일정 : 2021.10.4.(월) ~ 2021.10.29.(금) - 온라인집단상담 : 10.4.(월), 10.5.(화) 13:00 ~ 17:00(4H*2일) - 1대1컨설팅 : 온라인 + 오프라..
  • 9월 새학기 안전한 개학 이상 無
    9월 새학기 안전한 개학 이상 無 9월 새학기 안전한 개학 이상 無관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 특별방역점검 펼쳐파주시는 9월 새학기를 맞이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특별방역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파주시는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구성,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관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 7개소를 방문하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시설 환기・소독 등 방역수칙 의무화 준수여부를 점검하였으며, 기숙형 시설의 경우 입소자의 선제적 PCR 검사 실시여부를 확인하고 일부 백신접종 미완료 종사자에 대한 접종 신청도 적극 권고하였다.기본 방역수칙 준수여부는 양호하였으며, 공용공간 내 취식 금지 및 밀집도 기준을 재차 안내하여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최종환 파주시장은 “감염 확산세가 연일 이어지는 엄중한 시기..
  • 파주시 대표 캐릭터 찾아라
    파주시 대표 캐릭터 찾아라! 파주시 대표 캐릭터를 찾아라!시민과 함께 만드는 '파주시 캐릭터' 공모전 진행파주시(시장 최종환)가 ‘파주’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해 시정홍보뿐만 아니라 SNS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시민과 함께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배부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응모할 수 있으며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자체제작 캐릭터 작품 ▲다양한 스토리 및 메시지 응용이 가능한 캐릭터 디자인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 작품이면 된다. 제안 접수는 9월 13일부터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며,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와 수상작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 1점과 함께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