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737건, 페이지 1 / 148
  • 상병수당
    파주시, '3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지역 선정 공모' 도전 파주시, '3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지역 선정 공모' 도전- '아프면 쉴 권리' 파주시가 지켜드립니다 - 파주시가 근로자들의 휴식과 소득 보장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상병수당 3단계 시범사업 지역 선정 공모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상병수당이란 취업자가 업무 외 질병이나 부상으로 경제활동이 불가한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해 주는 제도로, 요건에 충족되는 대상자는 급여 지급 기간 동안 하루에 4만 7,560원(‘24년 기준 최저임금의 60%)을 지급받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2025년 7월 본격 도입을 앞두고 단계별 시범사업을 추진해 바람직한 제도 모형 설계 및 원활한 사회적 논의를 위한 실증적 근거·사례를 축적해 나갈 방침이다. 파주시는 상병수당 도입에 대한 취지에 공감하고 공모사업 시범지역 참여에 대한 강한 의지로 관련 부서와 협력체계를..
  • 초등생 입학축하금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 '초등생 입학축하금' 10만 원 지급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 '초등생 입학축하금' 10만 원 지급- 5억 원 예산 편성해 지원 … 첫 학교생활 응원 - 파주시는 초등학교 1학년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 축하의 의미를 담은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올해 5억 원의 예산이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편성되어 지원된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대안교육기관 초등 1학년 교육과정 포함)에 최초로 입학하는 1학년 학생으로, 2024년 학교 입학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둬야 한다. 입학축하금은 1회에 한해 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파주페이)로 지급된다. 다만, ▲재택교육(홈스쿨링) 등 미입학 아동 ▲외국인 아동 ▲타 시군에서 입학축하..
  • 맞춤형치매프로그램
    파주 운정보건소, 맞춤형 치매 프로그램 운영 … 운동·음악 등 다양 파주 운정보건소, 맞춤형 치매 프로그램 운영…운동·음악 등 다양운정 권역 거주 60세 이상 지역주만, 경증환자 등 대상자 연중 모집 파주 운정보건소가 지난해 12월 신청사로 이전해 다양한 프로그램실을 갖추게 됨에 따라 대상자별 맞춤형 치매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운정보건소는 기존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신청사 이전에 따라 공간이 확보되어 보건소 내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특히, 운정보건소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이 지난해에도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 구성을 다양화했다. 과정 내용은 치매 예방뿐 아니라 치매 환자의 치매 악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동·원예·음악·작업 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경증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적..
  • 설연휴쓰레기관리대책
    파주시, 종량제 봉투 가격 동결 등 설 연휴 쓰레기 관리 대책 추진 파주시, 종량제 봉투 가격 동결 등 설 연휴 쓰레기 관리 대책 추진- 민생경제 회복 위해 10년 연속 가격 동결…가계 부담 줄여- 설 연휴 기간(2. 9.~2. 12.), 생활쓰레기 수거 않기로 파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도 종량제 봉투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이는 ‘오직 민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민생 안정을 최우선에 두고 내린 파주시의 결정이다. 종량제 봉투 가격이 시민 가계와 밀접한 공공요금인 만큼 파주시는 2015년부터 동결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결정으로 10년 연속 가격을 동결하게 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민생경제 회복을 목표로 정책을 펼치겠다”라며, “특히, 실질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시정에 반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 청년드림옷장
    파주시, 오는 29일부터 청년드림옷장 운영…면접정장 무료 대여 파주시, 오는 29일부터 청년드림옷장 운영…면접정장 무료 대여정장, 구두 대여부터 전문가의 코디 조언까지 파주시는 물가 상승 등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드림옷장’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실시한다. 주민등록상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교 재학(휴학) 중인 만 18~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는 4박 5일간 정장을 대여할 수 있으며, 연 4회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품목은 면접용 정장,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으로 전문가의 코디 조언과 간단한 수선도 받을 수 있다. 정장 대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파주시 승인 문자를 받은 뒤 예약 일정에 맞춰 대여업체 에녹메이 파주운정점(☎070-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