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파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사진 공모전 개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도시재생에 대한 파주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2 파주 도시재생 아이디어·사진 공모전’을 개최, 9월 5일까지 아이디어와 사진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파주시 도시재생에 대해 시민의 시각으로 새로운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고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시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파주시민 및 국민 누구나 도시재생 ‘아이디어’와 ‘사진’ 2개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의 주제는 ‘파주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로 문산읍, 금촌동, 법원읍, 파주읍 등 원도심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하면 된다.


‘사진 공모’의 주제는 ‘문산의 어제와 오늘’로, 문산을 배경으로 한 옛날이나 현재의 풍경, 인물, 생활상 등의 사진을 받는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서류를 확인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우편, 이메일로 하면 되고, 접수된 제안과 사진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해 9월 21일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파주시 도시재생 관련 행사와 문산 도시재생 예비사업과 연계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파주시 도시재생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문산의 과거와 미래가 담긴 다양한 사진 발굴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031-940-5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