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기 맞아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실시

개학기 맞아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실시

-파주시,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 위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테마정비 시행

파주시는 지난 2일 운정 지역을 시작으로 파주시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학교 주변의 각종 불법광고물 정비를 시작했다.

테마정비는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불법광고물을 월별로 중점 과제를 선정, 실시하는 정비사업이다. 3월에는 개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을 중점 정비하게 된다.

테마정비에는 파주시 도시경관과 광고물관리팀과 각 읍·면·동 마을살리기 미관 담당자들이 함께 진행한다.

3월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테마정비는 ▲유해광고물과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 중점 단속 및 즉시 정비 ▲등하교 시 안전 우려 노후간판 안전점검 및 정비 ▲학교주변 내 음란·퇴폐 광고물 집중 단속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3월 한 달 동안 어린이보호구역, 초·중·고등학교 주변의 불법광고물 정비 및 노후 간판 점검을 지속적이고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보장과 건강한 수업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김찬호 파주시 도시경관과장은 “파주시는 도시 확장으로 신설 학교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학생들이 불법 광고물에 노출될 위험이 많다. 따라서 옥외광고물에 대한 평상시 안전점검 및 지속적인 정비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청소년 유해광고물에 대한 중점단속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청 도시경관과 ☎031-940-5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