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9272023년 제3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심의기구로, 관내 시의원, 교직원 및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및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였다.
 
2024년 사업안으로는 마을교육활동가 협력 수업인 학교 안 예술협력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역사학교 파주 생태·환경 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와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학교 교육을 연계한 ▲파주 마을체험 프로그램 학교-마을 연계 공모사업 등 총 15개 사업계획안으로 향후 파주시의회 예산심의 과정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위원장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바라며,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에서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은 20233월 협약을 통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총사업비 246천만원(교육청 예산 6억원 포함)을 투입해 25개의 단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