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8일 파주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2023년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파주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이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최은미 교육장, 조성환 도의원, 박은주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협약과 부속합의서 서명 및 교환식이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발전적 미래교육협력지구로의 도약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으로 협약기간은 20262월까지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의 토대가 될 수 있는 미래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은 올해 총사업비 246000만원(교육청 예산 6억원 포함)을 투입해 학생자치 축제 지원 파주학생울림캠프 예술, 역사, 생태환경, 평화 분야 마을교육활동가 연계 프로그램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등 지역과 학교의 교육협력을 강화한 25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