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로 된 문서들을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 만 설차하시면 됩니다.

종류별 뷰어 프로그램

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는 (주)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한/글, 한/셀, 한/쇼전용 뷰어를 통합한 오피스 전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를 이용하면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한/글,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크로뱃리더 다운로드

Adobe사의 Acrobat 문서 파일(*.pdf)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넷스케이프의 플러그인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실행시키면 설치가 됩니다.

MS 워드 뷰어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워드 프로그램인 한글 MS Word로 작성된 모든 문서(*.doc)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만드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실행시키면 설치됩니다.

MS 엑셀 뷰어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스프레드시트이자 분석 프로그램인 한글 MS Excel의 문서(*.xls)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만드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실행시키면 됩니다.

MS PPT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프리젠테이션 그래픽 프로그램인 한글 MS PowerPoint 97 이상버전에서 만들어진 문서(*.ppt)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문서를 만드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으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실행시키면 설치됩니다.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윈도우즈에 기본 보조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재생기로, 거의 모든 종류의 미디어 파일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이 안보이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설치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