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n 파주

뉴스 in 파주

안녕하십니까 <파주투데이>오다은입니다.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장애인의 날은 우리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서 장애인의 자립의욕을 북돋게 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됐는데요, 따라서 장애인의 날과 장애인의 날로부터 1주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정해 전국적으로 다양한 행사들을 하고 있습니다.
파주시도 23일 문산 프리마루체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화면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환 시장과 손배찬 의장을 포함한 장애인 및 가족 등 1,500여명이 참석해 유쾌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파주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34명의 장애인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고, 파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장애인합창단의 멋진 노래가 이어졌습니다.

한편 이순우 장애인 단체연합회장은“ 오늘 행사를 이끌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통합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최장수 프로그램 ‘KBS전국노래자랑’이 이번에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를 찾았습니다. 임진각평화누리에서 펼쳐진 열정적이고 신나는 현장.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공개녹화에는 500여 팀의 사전 신청자들이 9시간 동안 접전을 벌였고, 결국 총 15개팀만이 최종 본선의 무대에 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3000여명의 관람객들이 임진각 평화누리를 찾았는데요, 특히 평화와 역사가 깊은 임진각 관광지 일대를 구경하기 위해 가족 연인단위의 관람객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한편 ‘KBS 전국노래자랑 파주시편’에는 국내 정상급 초대가수인 가수 장윤정과 홍진영 , 박구윤과 구나운, 현상 등이 출연해 현장의 흥을 더욱 북돋게 했으며, 이날 방송은 KBS 1TV에서 5월 19일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4월 23일 <파주투데이>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KBS전국노래자랑 파주시편’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