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비상대책 파주시, 코로나19 대응 안심도서대출서비스 6일부터 시작
담당부서 중앙도서관 담당자 오솔비
등록일 2020/04/06 조회수 114
첨부파일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6일부터 임시휴관 중인 공공도서관 17개 곳에서 ‘안심 도서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심 도서대출서비스’는 파주시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를 예약하고 다음날 신청도서를 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제한적 비대면 대출서비스이다.

월요일~금요일에 신청한 도서(1인 일3권 이내)는 신청 다음날인 화~토요일 오후 2시~5시에 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직장인 등 평일 수령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토요일에도 운영된다. 또한 도서수령 장소가 건물내부일 경우 발열체크와 방문자대장 작성 후 출입해야 하며 도서반납은 외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도서신청 후 수령일, 장소 등은 신청인에게 문자로 발송된다. 

또한 파주시는 언제어디서나 독서활동이 가능한 전자도서관 확대를 위해 전자책 중 신간 및 인기 도서를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 구입했다. 

윤명희 파주시 중앙도서관장은 “안심도서대출, 전자책 서비스로 시민들의 독서 갈증이 해소되고 나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분위기 전환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 도서관 방문 전 발열체크,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시휴관 중인 파주시 공공도서관 17곳은 도서관 방역, 장서점검, 도서관 환경개선 등 재개관 준비에 매진 중이다.

다음글파주 감악산·마장호수 출렁다리 폐쇄 연장

이전글파주시, 소상공인 등 세정지원 시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