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대표 파주 교하도서관,‘마을로 들어간 도서관’운영 중간평가
담당부서 교하도서관 담당자 이슬하
등록일 2019/07/12 조회수 25
첨부파일
파주 교하도서관,‘마을로 들어간 도서관’운영 중간평가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11일 ‘마을로 들어간 도서관’ 상반기 성과공유와 하반기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시민추진단과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시민추진단은 처음 하는 사업임에도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소통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같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길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 그러나 지역이 3곳으로 한정돼 향후 지역을 확대해 사업을 확장할지 논의가 진행됐고 각 사업을 마을의 기록으로 남기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도서관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마을 공간, 마을사람, 마을 활동을 기반으로 한 ‘마을로 들어간 도서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로 들어간 도서관’은 지역활동가로 구성된 시민추진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사업방향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시민추진단과 회의를 통해 동패동 마을산책, 서패동 마을극장, 문발동 마을에세이 등 3개 테마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5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시민추진단 외 더 많은 마을주민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연말 사업전시회 및 시민간담회를 개최해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교하도서관(https://lib.paju.go.kr/ghlib)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담당자(031-940-5161)에게 문의하면 된다. 

다음글파주시, 인삼 고온피해 경감을 위한 현장교육 실시

이전글파주시, 청소년 도시농업전문가 프로그램 운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