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파주시 행복장학회 장학생 선발 계획을 다음과 같이 2차 공고합니다.

1. 기본자격
• 장학생 선발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부·모인 세대주(부모가 없는 경우 법정보호자)와 학생이 3년 이상
   파주시에 계속 거주하고 있는 파주시민의 자녀로서
• 파주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 후 국내대학에 진학한 학생 중 선발 기준에 적합하고, 신청제외 사유가 없는 학생
 
2. 선발예정 인원 및 세부자격
1) 선발예정 인원
   "별첨 참조"

2) 세부자격
가. 대학진학장학생
-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으로 지원대학에 최종 합격한 학생
※ 다자녀가정(3자녀 이상), 자원봉사 실적에 대한 가점 부여
 
3. 장학생 선발방법
1) 학교장은 선발예정 인원을 감안, 장학생 신청 자격과 선발 기준에 적합한 학생을 추천
2) 장학재단은 장학생 선발심사위원회 심의(서류심의, 면접, 가정방문 등) 후 장학생 최종 선발

4. 장학금 지급
1) 지급기준액 : 200만원 / 1회 지급
3) 지급시기 : 교육비를 납부하는 달
※ 대학진학장학생은 장학증서 교부 후 10일 이내

5. 장학생 선발신청 제외 대상
• 연간 교육비의 50% 이상을 국가, 자치단체(출연기관 포함), 학교,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면제 또는 지원 받고 있거나 받을 예정인 학생
 
6. 제출서류
1) 파주시 행복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2) 장학금 지급대상자 추천서[별지 제2호 서식]
3) 타 장학금 수혜(비수혜) 여부 확인서[별지 제3호 서식]
4) 자기소개서[별지 제8호 서식]
5)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별지 제9호 서식]
6) 학생과 세대주의 주민등록 초본 개인별 각 1부(최근 5년이내 주소변동사항 포함)
7) 직전 한 학기 성적증명서 1부.
8) 졸업(예정)증명서 1부.
9) 합격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부모기준) 각 1부
 
7. 장학생 후보자 추천 및 접수
1) 추천권자 : 관내 고등학교장
2) 접수기간 : 2018년 2월 13일(화) ~ 2018년 2월 22(목) ※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3) 접 수 처 : (재)파주시행복장학회(각 학교 등 경유하여 학교에서 취합 후 직접 제출)
 
<참고사항>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 사실이 발견되면 모든 자격이 상실됩니다.
○ 구비서류는 소정의 양식으로 준비해 주시고 사본은 원본 대조필 하시기 바라며,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장학생 선발위원회에서는 필요한 경우 면접 및 가정방문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 신청서 양식은 홈페이지(www.happypaju.or.kr) 장학사업안내 ‣ 장학생 선발 참조
○ 자세한 사항은 사무처로(031-945-343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