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공고입니다.


[2018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하기]
  1. 신청기간 : 2017. 2. 21 ~ 5. 31.
  2. 신청자격
: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3. 제안내용 : 주민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 지역 현안사업, 일상생활의 불편해소를 위한 사업 등
  4. 제안사업 제외 대상
    - 인건비 등 법적‧의무적‧경상적 경비      
    - 설치 운영 중인 사업 및 시설에 대한 운영비‧유지‧보수비 등의 신규 또는 증액을 요구하는 사업 (예 : 도로 유지관리, 체육시설물 유지보수 등)
    - 계속사업, 투자심사 및 개별위원회 심의대상 사업, 각 부서에서 연차별 계획에 의거 추진하는 사업 등
      (예 : 대규모 투자사업, 민간대상 보조금, CCTV 설치사업, 경로당‧마을회관 신축 및 개‧보수 등)
    - 주민의 이해관계가 대립되어 있거나 갈등소지가 있는 사업
    - 특정인에 대한 특혜성, 선심성 사업
    - 지방자치단체의 사무가 아닌 사항
      (예 : 상급기관, 교육청, 경찰서 등 타 기관소관 업무)
  5. 제출방법
    ① 온라인 접수
      · 파주시 홈페이지 → 주민제안사업 신청 바로가기

        * 온라인 신청시 반드시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은 홈페이지용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우편(팩스 031-940-4059) 및 방문접수
      · 시청 기획예산관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출장소 총무팀(시민복지팀) 접수

   * 문의 : 기획예산관 예산팀(031-940-4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