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홍보

대표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 지원 사업 2차분 지급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담당자 오솔비
등록일 2020/12/24 조회수 345
첨부파일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 지원 사업 2차분 지급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돌려드립니다

파주시가 지역화폐(파주페이) 가맹점에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 연매출액 5억 미만 파주페이 가맹점에 카드결제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별도 신청 없이 12월 중 가맹점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기간은 올 해 6월부터 11월까지의 카드수수료로, 지원한도는 파주페이카드수수료 0.5%,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현재 폐업, 타시도 이전, 정부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은 제외한다. 지난 해 4월부터 올 해 5월까지의 카드수수료는 가맹점 신청에 의해 지난 7월, 지급 완료했다. 

시는 지난 3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0년 행정안전부 지역화폐 활성화 공모사업에 ‘파주페이 카드결제수수료 지원 사업’으로 응모해 전국 3위를 차지, 총 2억 원의 예산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파주시 지역화폐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에서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11,784개 가맹점에 171,543천원의 카드수수료를 지원했다. 소상공인의 카드결제 수수료비용 부담을 덜고 가맹점에서 파주페이 사용을 장려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다른 시·군의 일부 할인가맹점에만 지원하는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과 달리 연매출 5억 원 미만의 모든 지역화폐 가맹점에게 지원하는 점은 파주시만의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글파주시, 67년만에 판문점 주소 찾았다

이전글파주DMZ 평화관광 운영 중단 및 출렁다리 임시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