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파주뉴쓱 MC 오아나
제 옆에는 귀여운 MC 파랑이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파주뉴쓱 1회가 업로드 된 이후에 이렇게 다시 찾아뵙는데, 파랑이는 어땠어요?

첫 회라서 많이 부끄러웠는데! 오늘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네~ 파랑이의 열정이 느껴지는데요~ 그럼 두 번째 파주 뉴쓱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 뉴스입니다. #산불 절대 막아
최근 경남 산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명피해까지 발생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죠.
그 때문에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을 예방해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도 4월 30일까지 폐기물 불법소각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합니다.//

단속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산림 인접 지역을 대상으로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불법소각 행위가 적발됐을 때 계도 없이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한다고 해요.

엄청 엄격하네요!!

그렇죠. 특히 봄철 논밭에서 영농 폐기물을 태우는 것도 안 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다음 뉴스 볼까요? #택시도 파주페이 OK
4월 1일부터 이제 택시도 파주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역화폐로 택시요금을 결제하는 게 전국 최초라고 하네요!

와! 드디어 택시비도 파주페이로 낼 수 있다니!
아무 택시나 다 결제가 되는 거예요?

아직은 파주시 일부 개인택시만 가능하다고 해요.
이용 방법은 먼저, 지역화폐 앱으로 들어가서 택시 호출하는 방법, 파주시 브랜드콜 통해서 현장 결제하는 방법, 그리고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아타고 탑승하고 파주페이로 결제하는 방법 이렇게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아직은 개인택시만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파주페이 결제를 원하시는 분 중 특히 현장에서 바로 탑승하시는 분들은 택시가 법인 택시인지 개인택시인지 잘 확인하고 타셔야 할 것 같습니다.
파주시는 앞으로 파주페이를 이용한 택시요금 결제를 법인 택시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용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파주시 택시화물팀이나 파주시 브랜드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택시화물팀 ☎031)940-5291
파주시 브랜드콜 ☎1577-2030



이어서 다음 키워드 볼게요!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 복지관
이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 복지관’이 오는 6월 내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8월에 개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완공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반가운 소식!

이 ‘운정 다누림 노인 장애인복지관’은 운정 지역의 복지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모든 수요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어려워서 건립이 계획됐는데요,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파주 북부 지역의 ‘문산보건지소⬝노인복지관 복합센터’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한대요!

현재 파주시청 누리집과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복지넷에서 종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하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파주시청 누리집 www.paju.go.kr
한국사회복지사협회 www.welfare.net
복지넷 www.bokji.net



다음 키워드는 #체육인들 _여기 주목! #바로 예약 가능이네요~
이제 파주시의 웬만한 공공 체육시설은 모두~ 파주시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대관 신청 완료!
    
공공 체육시설 누리집이 전면 개편됐기 때문인데요~
기존의 축구, 수영, 테니스 종목 이외에도 파크골프, 야구, 풋살, 탁구까지 88개 구장으로 확대됐다고 하니까 파주에서 공공 체육시설 이용하시는 분들 개편된 누리집 통해서 더 간편하게 예약 시스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약이 엄청 간편해졌대요~!



네 이렇게~ 오늘도 파주시의 최신 소식들을 전달 드렸는데요, 특히 첫 번째 전해드렸던 소식과 관련해서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에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체 산불의 46%가 3, 4월에 발생한대요!

입산할 때 화기 물질 가져가지 않고, 논밭에 영농쓰레기를 무단으로 소각하지 않는 것 잊지 마시고요, 저희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새롭게 개편된 파주의 최신 뉴스! 파주뉴쓱!!

다음에 다시 만나요~안녕~